공지사항
범주로 분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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천재
2024-04-2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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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전 연구자들은 OCB를 개인을 목표로 하는 행동(OCB-Interpersonally direct; OCBI)과 조직을 목표로 하는 행동(OCB-organizationally direct; OCBO)의 두 가지 범주로 분류했습니다[ 6 , 44 ]. OCBI는 도움이 필요한 동료에게 도움을 주고, 제안을 공유하고, 동료의 복지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는 등 조직 내 다른 동료를 선호하거나 돕는 행동과 관련이 있다[ 6 , 44 ]. 반면 OCBO는 회사 규칙 준수, 결석 사전 통보, 조직 행사 참석, 조직 평판 유지 등 조직의 전반적인 성과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포함합니다[ 6 , 44 ]. 이전 학자들은 특히 소매 업계에서 재무, 사회, 환경적 조직 성과를 달성하는 데 직원 OCB의 중요성을 제안했습니다[ 23 , 27 ]. Lee와 Ha‐Brookshire [ 27 ]는 서비스 직원의 긍정적인 태도와 행동이 소매업 내 지속 가능성 성과 목표 달성에 크게 기여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 Kim과 Woo [ 23 ]는 팬데믹 이후 경쟁력 회복을 위한 소매업체의 대응 전략을 탐색하면서 유사한 결과를 반영했습니다. 이 연구는 서비스 직원의 자발적인 헌신이 조직의 전체적인 성과에 미치는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더욱 강조했습니다. 구글 상위노출 무료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성인용품 성인용품 강남달토 강남레깅스룸 카지노솔루션 토토솔루션 제작 구글상위노출 먹튀검증사이트 1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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